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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게임 클라이언트 개발/MakeDNF 2023. 11. 29. 16:13
프로젝트 깃허브
https://github.com/woghrk12/MakeDNF.git
게임 클라이언트를 공부하면서 가장 좋아하는 게임을 개발해 보는 것은 매우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이전에 짧은 기간동안 던전 앤 파이터의 전투 시스템을 구현해보며, AABB 충돌 알고리즘도 공부해보고, 객체 지향 설계도 공부하고, 기본 공격과 4종류의 스킬을 구현해보며 약소하지만 던전 앤 파이터와 같은 조작감을 느낄 수 있었다.
다만, 게임은 개발도 중요하지만 그래픽이나 오디오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며, 혼자서 개발하기엔 여러 리소스를 확보하기 어려워 어울리지 않는 무료 리소스를 활용했다.
이에 퀄리티가 떨어져보였으며, 더 이상의 리소스를 구하기 어려워 프로젝트를 중단했었다.
이후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과정을 수행하면서 여러 지원을 받고 이를 통해 유료 Asset을 다수 확보했다.
이를 활용하여 좀 더 다양한 직업 및 스킬을 구현해보고자 MyDNF 프로젝트를 다시 시작하고 기록을 남기고자 한다.
기존에 진행했던 MyDNF 프로젝트 깃허브
https://github.com/woghrk12/MyDNF.git
PC 버전 유투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SSXxqjy4dMU&feature=youtu.be
모바일 버전 유투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sVeR2uYkXp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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