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nimation Missing! 해결법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Unity 2024. 4. 12. 20:04

    유니티로 개발을 하면 Hierarchy 구조에 대해 많이 익숙할 것이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도 해당 Hierarchy 구조를 이용하여 각 오브젝트의 여러 Property를 설정하여 애니메이션 클립을 생성한다. 

     

    MakeDNF 프로젝트에서도 2.5D를 위한 DNFTransform 컴포넌트를 구현하기 위해 Hierarchy 구조를 사용했었다. 하지만 DNFTransform 컴포넌트 최적화 과정에서 Hierarchy 구조를 수정하게 되었다.

    간소화된 Hierarchy 구조

     

    구조를 수정한 이후, 애니메이션에 Missing!이란 문구와 함께 애니메이션 클립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해당 문구는 오브젝트의 Hierarchy 구조에서 각 컴포넌트를 찾지 못했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로, 이전에는 문제가 있는 Property를 제거하고 새로운 Property를 할당하여 문제를 해결했었다. 이렇게 해결할 경우, 각 프레임에 기존에 설정해놨던 값이 모두 날아가기 때문에, 다시 설정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Property 삭제 후 다시 추가... 번거롭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해당 Property를 선택하고 F2를 누르면, 해당 Property의 Hierarchy 구조가 나온다. 이를 적절하게 다시 수정하면 Missing! 문구가 사라지고 Unity가 정상적으로 오브젝트의 Property를 할당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F2 키를 누르니 해당 Property의 Hierarchy 구조가 나온다.
    이를 수정된 구조에 맞게 다시 설정해주자.
    Missing!문구가 사라지면서 정상적으로 애니메이션이 작동한다!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레이어 시야 FOV 구현  (0) 2023.12.13
    길찾기 알고리즘과 최적화  (0) 2023.11.27
    UGUI의 성능 최적화  (0) 2023.11.08
    Unity 스크립트 최적화  (0) 2023.11.07
Designed by Tistory.